국내여행/여수

여수 게장 맛집, 여수 꽃돌게장 1번가 돌게장 무한리필

every7hing 2021. 5. 23. 16:47
반응형

 

#여수 무한리필 게장

#여수 꽃돌게장 1번가

#여수 게장 맛집

 

이번 여수 여행에서 여수 도착 후, 가장 처음으로 들른 곳이 바로 이 곳!

여수 꽃돌게장 1번가
전남 여수시 봉산2로 36 (우)59764
지번봉산동 210-2
매일 10:00 ~ 21:30
매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연락처 - 061-644-0003 대표번호

 

여수 여행 하기전에 정보를 찾다가 알게 된 곳이었어요. 크고 깔끔해보여서 여기로 선택을 했고, 그 부분은 내가 기대하던 부분과 다르지 않아서 만족했어요!

 

꽃돌게장1번가

우리가 도착한 시간이 일요일 오전 11시 40분쯤으로 기억하는데,

그때도 이미 대기가 많았습니다.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1시간 정도는 기다려야 한다고 했지만, 주차를 할 때 아저씨가 알려준 것은 1시간이라 해도 1시간이 안걸릴 수 있으니 기다리다 먹고 가는 것이 다른데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보단 낫다고 귀띔해주셨기 때문에 그 말을 믿고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원래 대기가 좀 있는 편이라 그런지, 2층에는 많은 사람들이 대기할 수 있게 대기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카운터에서 대기번호를 받고 2층에 올라가서 기다리기로 했어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대기를 하고 있었죠.

 

번호는 카카오톡 메시지로도 순서가 되면 알려주고, 2층에서는 저렇게 디스플레이로도 볼 수 있습니다.

54번이라고 나오는데, 참고로 우리의 대기번호는 79번이었어요 ㅎㅎㅎㅎㅎ

 

2층 대기석

40~50분쯤 기다린 결과, 우리는 입장을 할 수가 있었답니다.

1층 카운터로 가니, 2층에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2층으로 고고.

 

드디어 앉았는데, 이때 알게된 사실은 여기가 게장 무한리필 집이었다는 거에요!

전 그 사실을 전혀 모르고 왔는데,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고 해서 뭔가 했더니, 메뉴판을 보고 주문을 할 때 알게 되었지요.

 

우선, 돌게정식 2인을 주문하려 했지만 꽃게정식이 메인이라고 알려주셨고, 꽃게정식을 주문하면 돌게는 무한리필로 드실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돌게정식 1인 + 꽃게정식 1인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돌게정식 1인 (15,000원)

꽃게정식 1인 (30,000원)

 

꽃게정식의 가격이 돌게정식의 가격에 2배가 되었지만,

사실 먹어본 결과, 꽃게정식이 답이긴 했습니다!

게장의 맛과 질이 차이가 났고, 꽃게 게장이 훨씬 맛있었답니다! 참고하세요!

 

밑반찬 세팅
메뉴판과 계산서

게장과 밥을 많이 먹다보니, 밥은 넉넉히 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밥 공기가 아주 컸어요 ㅎ

 

밥공기

주문 후에 셀프바를 구경했는데, 여러가지 리필용 반찬들돌게 간장게장과 돌게 양념게장을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어묵이 있어서 좋았어요. 어묵국물이 땡기네요 ㅎㅎ

참고로, 셀프바의 게장들은 돌게라서 그런지 크기가 크지 않아요.

 

셀프바

드디어 돌게 게장정식과 꽃게 게장정식이 나왔습니다. 꽃게탕도 조금 나오네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큼지막하게 중앙에 하얀 접시에 나온 것들이 꽃게 게장이구요. 중앙에 어두운 접시에 나온 것들이 돌게 게장입니다. 참고하세요!

 

게장정식 차림

꽃게는 큼지막하고 살이 많고, 양념도 참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로 간장게장이 더 맛있었고, 양념게장의 양념은 뭔가 조금 아쉬운(?)느낌 이었습니다. 어쨌든, 가격이 30,000원이지만 꽃게정식이 답이긴해요! 그리고 모자라시면, 돌게 게장을 마음껏 갖다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1. 여수엑스포역 주차장 위치와 쏘카존 1분만에 찾기!
  2. [강원도 정선여행] 파크로쉬앤웰니스호텔 킹룸 1박 후기
  3. [강원도 정선여행]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와 가까운 카페뒤뜰에 다녀왔어요!
  4. [강화도 여행] 강화도 애견동반 가능 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