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책

[2020년 12월 신간 베스트] 12월 신간 도서 베스트 5 #신간 도서 추천 #12월 읽을만한 책 #나의 BB #미드나잇 선1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컵 - CUP

every7hing 2020. 12. 15. 17:08
반응형

 

[2020년 12월 신간 베스트] 12월 신간 도서 베스트 5 

#신간 도서 추천 #12월 읽을만한 책

#나의 BB #미드나잇 선1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컵 - CUP

 

 

1. 나의 BB


SNS에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나의 BB>가 종이책으로 완성되었다. <어떤 핑팡퐁>의 이고 작가의 두 번째 단행본인 <나의 BB>는 순수한 시절, 청춘의 방황과 반짝거리는 순간들이 섬세하게 전개된다.

항상 허밍을 부르고 어딘가 엉뚱한 BB에게 J는 마음 어딘가 일렁임을 느끼게 된다. 타고난 재능으로 발레리나로서의 장래를 촉망받는 BB. 힘든 일도 담담하게 견뎌내는 J. 아픔마저도 알록달록한 색깔로 만드는 그들에게 BB의 언니는 교제하지 말 것을 당부한다. "행복하세요. 두 번 행복하세요. 우리도 그렇게 할게요."

저자는 삶이 거칠고 삭막해질수록 이 아이들은 더 빛나 보일 거라고 이야기한다.

 

 

 


2.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 1,000만 조회 수 유튜버 ‘미주은’의 투자 교과서


2020년 8월, 애플은 전 세계 시가총액 1위가 됐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 최대 기업이 된 것이다. 매우 엄청난 뉴스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또 다르게 해석됐다. 애플 시가총액이 코스피 시가총액보다 많다는 것으로 말이다. 코스피는 하나의 기업이 아니라 한국 유가증권시장의 전체를 말한다. 코스피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 우리나라에 상장된 모든 기업을 다 합쳐도 시가총액이 애플보다 낮다는 말도 있을 정도다. 애플만 이런 것일까? 테슬라 주가의 경우 올해 들어서만 4배 이상, 1년 전과 비교하면 8배 이상 올랐다.

최근에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아니다. 미국 주식 시장에는 상장 이후 몇백 배, 몇천 배 이상 오른 주식이 수두룩하다. 주가가 이렇게 올랐는데도, 향후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될 ‘4차 산업혁명’의 (다우지수, 나스닥에 상장된) 주인공들이 기지개 정도 핀 상황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이다. 지난 10여 년 동안 힘을 못 쓰는 코스피에 머물러 있을 것인가? 세계 투자자들이 몰려드는 미국 주식 시장으로 넘어갈 것인가?

기존의 미국 주식 유튜브와 차별화된 콘텐츠가 있다는 입소문을 타고 1,000만 조회 수가 된 유튜브 채널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미주은)의 최철 저자가 유튜브에 담았던 정보와 분석, 최신·최고 유망 종목을 편하게 볼 수 있게 이 책에 정리했다. 당신도 이 책으로 장기간 높은 수익을 가져오는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하라.

 

 

 


3.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 현직 월스트리트 트레이더가 알려주는 투자의 정석


2020년의 미국 주식시장은 그야말로 롤러코스터 증시였다. 3월 19일의 팬데믹발 폭락장의 충격은 빠르게 잊혀졌고 11월 24일에는 결국 다우지수가 역사상 처음으로 3만을 돌파했다. 미국 주식시장에 큰 부의 기회가 있음을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시기인 것이다. 하지만 언어 장벽과 복잡한 금융 시스템은 한국 투자자들을 망설이게 하는 요인이다.

이때 미국 시장을 먼저 겪은 투자자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유튜버가 있다. 시티 그룹, JP 모건 등 글로벌 투자은행을 비롯해 사모펀드, 헤지펀드를 거치며 세계 주식시장의 중심 월가에서 치열한 트레이딩을 해온 유튜버 ‘뉴욕주민’이다.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주식투자에 뛰어들기 전 꼭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알려주는 콘텐츠들은 해외 투자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입소문이 퍼져 현재 8만 명의 구독자수와 51개의 동영상만으로 누적 조회수 245만 회를 기록했다.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내용만을 엄선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현재 미국 증시는 물론 한국 투자자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IT주, 소비유통주, 리츠주, 호텔주, 스팩주, 배당주 등 섹터별, 테마별 주식들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이를 내 투자에 활용하기 위해 눈여겨봐야 할 기업 공시와 재무제표 분석법을 알려준다.

아마존 등의 사례를 통한 가치평가 방법, 다양한 방어자산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전략 등 실전 투자 노하우들도 가득하다. 독보적인 인사이트를 담은 이 책은 미국 주식 입문자는 물론 다양한 미국의 금융상품과 발전된 미국 자본시장을 투자에 활용하고자 하는 기존의 해외 투자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4. 컵 - CUP, Challenge for the Unlimited Possibilities! 


컵(CUP)은 문화예술 NGO ‘길스토리’의 5주년을 기념하며, 함께 길을 걷다 만난 사람들의 세상 사는 이야기를 담기 위해 창간했다. 이번 호의 주제는 ‘5 Years Record of GILSTORY’, 길스토리의 5년간의 기록이다. 그동안 길스토리가 길을 찾고 걸으며 만난 사람들과, 이 길을 함께 걷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삶에서 느낀 따뜻함과 위로, 배려, 용기를 컵(CUP)에 담아 사람들과 나누고자 한다. 우리가 전하고 싶은 가치와 이야기를 가장 잘 이해하고 공감하게 할 수 있도록 컵(CUP)을 만들고 그 안에 차곡차곡 담을 것이다.

 

 

 


5. 미드나잇 선 1 - 트와일라잇 5


전 세계적으로 1억 6천만 부 이상이 팔린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완결, 《미드나잇 선》이 한국 독자를 찾아왔다. 에드워드 컬렌과 벨라 스완이 만난 《트와일라잇》은 로맨스 소설의 정석이었다. 하지만 지금까지 독자들은 벨라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들었을 뿐이다.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려 온 나머지 이야기, 《미드나잇 선》을 통해 에드워드의 마음을 경험할 차례다.

에드워드의 시선을 통해 진행되는 이야기는 새롭고도 분명하게 어두운 반전을 드러내며 잊지 못할 강렬함을 선사한다. 벨라와의 만남은 에드워드가 뱀파이어로 살아오면서 겪은 일 중 가장 불안하고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사건이었다. 매혹적인 에드워드의 과거와 복잡한 속마음을 자세하게 알게 될수록, 어째서 이 사랑이 에드워드의 삶에 본질적인 의미를 주는 고통이 되는지 이해할 수 있다. 자신의 마음을 따르면 결국 벨라가 위험에 빠진다는 걸 알면서도 에드워드는 어떻게 이 사랑을 정당화할 수 있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