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여수

여수 서대회무침 맛집 삼학집 후기 (여수에 가면 꼭 먹어야..)

every7hing 2021. 6. 5. 17:23
반응형

 

#여수 서대회무침 맛집 삼학집 후기

#여수 삼학집 서대회무침

 

여수 여행하면서 맛집을 많이 찾아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수에 오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이 있어 찾아왔습니다.

바로 서대회 무침인데요.

서대회 무침을 저는 이번 여수 여행을 하면서 처음 들어보았는데요.

서대라는 어류가 있다고해요.

서대는 모래가 섞인 갯벌에 서식하며 여수를 비롯한 남해안의 대표 어종이다. 납작하고 볼품없는 생김새와 달리 여수를 대표하는 별미로, 여수에서는 손님에게 꼭 대접하는 특별식이며, 옛날 임금님 수라상에도 올랐을 만큼 귀하다. 서대는 물 회와 회무침, 찜, 조림, 튀김, 매운탕 등 다양하게 요리되지만, 막걸리로 발효시킨 식초와 각종 채소를 함께 버무리는 서대 물회는 최고의 진미다.

 

삼학집은 원래 다른 곳에 있었는데, 지금 이 곳으로 이전을 했다고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래요! 글 맨 아래에 지도를 첨부했습니다!

 

여수 서대회맛집 삼학집

 

삼학집은 새 건물로 높게 지었더라구요.

1층이 식다이었어요.

 

삼학집 메뉴판이니까 참고하세요!

여수 서대회맛집 삼학집 메뉴판

 

내부는 깔끔하고, 아담합니다.

가게가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은 없었어요.

자리에 앉아서 저희는 서대회무침과 갈치구이, 공기밥을 시켰어요.

서대회무침 (13,000원) x 1

갈치구이 (14,000원) x 1

공기밥 (1,000원) x 2

여수 삼학집 내부

 

음식이 곧 이어 나왔습니다.

삼학집의 서대회무침은 1인분씩 팔아서 그런지 양이 그렇게 많아 보이진 않았어요. 많은 양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른 가게로 가셔야할 것 같네요 ㅎㅎ

 

사실 서대회무침을 처음 먹어봐서 다른 곳보다 맛있다 없다를 판단할 수는 없었지만, 음식은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은 괜찮았습니다. 갈치구이와 서대회무침 나쁘지 않았어요!

서대회무침 갈치구이
서대회구이 갈치구이

 

 

여수의 또 다른 맛집이 궁금하신가요?

반응형